광주대 대학원 평생교육학과 송형길 박사 ,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취임
페이지 정보

본문
광주대 대학원 평생교육학과 송형길 박사 ,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취임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 통해 성장할수 있는 플랫폼으로"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는 본교 대학원 평생교육과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한 송형길 박사가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으로 임명되었다고 25일 밝혔다.
송형길 박사는 지난 2007년부터 평생교육 현장에서 활동해왔으며, 광주대학교 대학원 평생교육학과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연이어 취득하며 학문적 전문성을 쌓아왔다. 또한 2014년 광주평생교육사협회를 창립하여 초대 회장을 역임했고, 광주대학교 제15대 총동창회장으로 활동하며 모교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였다.
특히, 평생교육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12월 교육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등 지역사회 평생학습 발전을 이끌어 왔다.
송형길 신임 원장은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을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평생학습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광주대학교 대학원 평생교육학과는 2008년 개설되어 교수, 연구원, 시·도 평생교육진흥원 및 시·군·구 평생교육사 등 평생교육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이 밖에도 평생교육학과 졸업생들은 광주시 교육청, 평생교육시설, 도시재생 및 마을교육 공동체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며 지역 평생교육 발전을 이끌고 있다.
박진영 교수(광주대 대학원 평생교육학과 주임교수)는 “졸업생들이 평생교육 현장 곳곳에서 평생학습 리더로 역할하고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전문 평생교육 인재 양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하였다.
- 다음글박진영교수님,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최, 아시아문화전당에서 문화예술교육 특강& 개최 25.08.2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