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나주시 선도적인 온라인 평생학습 구축으로 일상 속 학습문화 조성
페이지 정보
본문
평생학습타임즈에 나온 기사 내용입니다
전남 나주시,
선도적인 온라인 평생학습 구축으로 일상 속 학습문화 조성!
전남 나주시(강인규)는 지난 4월 23일 ‘코칭맘 스쿨’을 시작으로 평생학습프로그램을 비대면 강의 영상을 제작, 포털사이트 전용카페를 통해 제공 하였다. 학습자들은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강좌를 시청할 수 있다.
‘코칭맘 스쿨’은 학령기 아동을 둔 학부모를 위한 자녀 진로 전문 교육으로 가족 구성원 간 소통 증진과 지역 교육 인프라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수강 이후에는 수료생들이 동아리를 구성하여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지역에 있는 청소년 활동기관, 지역아동센터, 교육기관 등에 교육기부를 통해 지역 내 배움의 선순환을 이루고 있다.
지난 1회차 강의 영상이 나간 후 학습자들은“코로나 팬더믹 상황에 거의 모든 평생교육이 없어진 상태인데 담당자들의 발 빠르고 현명한 대처로 평생교육을 들을 수 있어 너무 감사하다.”며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돈독한 관계형성 전통을 이어받아 올해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나주시에서도 대학원 선후배들이 힘을 모아 프로그램 진행에서부터 수료 후 학습 동아리 활동에 대한 멘토링을 통하여 지역을 기반으로 한 학습 환경 조성과 다양한 형태의 교육기부로 지역 내에서 배움의 선순환이 이루어져 평생교육이 주민 개개인의 발전과 지역의 발전을 위한 연결고리로 작용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 이전글광주대학교 대학원 평생교육학과 다양한 사회공헌 통해 광주정신을 확산하다. 20.06.09
- 다음글나주시 학부모의 올바른 자녀 양육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코칭 스쿨'온라인 강좌 20.06.0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