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취업
취업후기

최인 (광주광역시 화정 청소년문화의 집 '꿈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3건 조회 709회 작성일 19-04-10 13:53

본문


1. 최인 (13학번 청소년상담평생교육학과 6회 졸업)

 

2. 직장명 : 광주광역시화정청소년문화의집 '꿈지'

 

3. 직위 : 청소년희망활동팀 청소년희망프로젝트 PM

 

4. 업무 : 청소년희망프로젝트PM, 시설관리, 홍보 관리, 지역 내 고등학교 연계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청소년상담평생교육학과 19년도 졸업생 13학번 최인입니다^^

현재 저는 광주광역시화정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희망프로젝트PM으로써 4년 간 학교에서 배운 다양한 지식들과 경험들을 토대로 보다 나은 청소년지도사가 되기 위해 열심히 꿈을 이루어 나가고 있답니다!

 

저는 남들과는 다르게 조금 늦을 수 도 있지만 대학에 입학을 하면서 청소년활동들을 시작했어요. 동기나 선배들이 정말 여러 가지의 활동들을 하고 있을 때 회의감도 들고 나는 어떻게 해야하지? 라며 방황도 했지만 먼저 활동을 했던 친구들이나 선배들의 조언으로 다양한 경험과 사람들을 만나며 꿈을 이루어 나갔어요.

학과학생회를 시작으로 한중청소년특별교류, 호심글로벌챌린지, 청소년문화존,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박람회 부스운영, 예비청소년지도자 등 청소년지도사라는 꿈을 꼭 이루겠다는 다짐으로 많은 것들을 보고 배우려 노력했어요. 욕심을 냈던 만큼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었고, 몸도 많이 힘들었지만 활동이 끝나고 나면 말로는 설명할 수 없는 정말 묘한 감정이 저를 성장시키게 했답니다.

 

제 삶을 더 가치 있게 만들어주는 활동들에 재미가 붙을 때 쯤 군대를 가야할 시기가 다가 왔습니다. 대학을 다니면서 청소년들의 삶을 더 긍정적으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자 했다면 군에 입대하고 나서는 청소년들의 삶을 지켜주는 사람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청소년지도사의 꿈을 져버리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약 2년이라는 세월을 보내고 온 뒤 적응하기가 참 어려웠어요. 후배, 동기, 선배 모두가 떠났고 남은 사람을 몇 안됐었죠. 하지만 우리 청평 학우들의 배려와 친절로 금세 다시 학교생활에 적응을 할 수 있게 되었고 그 친구들 덕분에 군대를 가기 전보다 훨씬 의미 있고 도움이 되는 활동들을 접할 수 있게 되었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그 때 했던 활동들이 지금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을 해요. 그 친구들에게 보답하고자 때로는 친구 같이 편하고 때로는 선배 같이 듬직한 오빠, 형이 되고자 학교생활도 열심히 했어요.

그리고 후회 없이 만족스러운 4년간의 대학생활을 마치고 졸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졸업을 한지, 그리고 입사를 한지 3개월이 지난 지금 아직까지도 직장인, 사회인이라는 게 실감이 안날만큼 학교생활을 의미 있고 뜻 깊게 보냈다고 생각을 합니다.

언제나 밝고 활기찬 청평 학우들 덕분에 대학의 의미를 보다 더 넓게 가질 수 있었으며, 교수님들의 명쾌한 강의와 따뜻한 말씀들이 청소년지도사로서의 덕목을 더욱 넓혀갈 수 있었죠!

제가 지금 이 곳 꿈지에서 일을 할 수 있게 된 것은 오로지 내가 잘하고 노력해서가 아닌 든든한 주변 사람들의 격려와 응원 그리고 진심어린 마음들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실무자로써 저와 같은 꿈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는 후배들에게 현실적으로 이야기해주고 싶은 것이 있다면 컴퓨터관련자격증은 필수입니다!

청소년들과 교감하고 소통하는 것, 청소년들의 마음을 치유해주는 것, 평생교육의 선두주자가 되는 것도 좋지만 그러한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행정적인 업무 절차가 필요해요! 업무내용 중에는 문서작업이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 보다 훨씬 많이 들어간답니다.

한글, 워드, ppt, 엑셀, 컴활 등 컴퓨터와 관련된 자격증은 단 하나라도 무조건 취득해놓는 것이 실무자로써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로는 성적관리와 활동에 적절한 비율을 두었으면 해요.

학교를 다니면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활동에만 치중하여 성적관리를 잘 못했다는 점이에요. 목표로 한 성적은 학교를 다니며 한 번쯤은 받아봐야지 했는데 한 번도 못 받은 게 아직까지도 아쉽답니다. 노는 것도 좋지만 지나고 나서 후회할 일은 만들지 않는 것이 가장 현명한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활동! 다양한 활동들을 하며 생각는 방법과 다양하게 바라보는 시각을 넓혔으면 좋겠어요. 청소년 활동은 여러분이 현재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다양하고 많답니다! 저 또한 일을 하게 되면서 알게 된 유용한 활동들도 있어서 굉장히 아쉬울 때도 있었어요. 자신의 시간을 할애하고 여가시간을 양보해가면서 활동을 한다고 생각하기 보다는 스스로를 성장시키고 보다 나은 사람으로서 한걸음 나아가는 시간으로 생각했으면 좋겠어요. 활동을 하면서 정말 두 번 다시 못 올 뜻밖의 행운이 찾아와 인생을 통째로 바뀔 수도 있답니다. ^^

 

 

학교생활을 하며 성적과 과제의 늪에서 허우적거리며 스트레스와 함께 살아가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여러분들이 행복하고 즐거워야 청소년들도 행복하고 즐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누구보다도 뜻 깊고 의미 있는 학교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언....!!!!!

우리 청평 학우들의 언제나 기대되는 힘찬 대학생활을 위해 나란히 서서 힘이 되어줄 수 있는 따뜻한 선배 최인이 있는 광주광역시화정청소년문화의집 꿈지로 놀러오세요^^

 

댓글목록

profile_image

임혜리님의 댓글

임혜리 작성일

우와~~~정말 유익한 정보에요!! ㅎㅎ

profile_image

김효진님의 댓글

김효진 작성일

우와~ 정말 힘이나는군요 글을 읽고 정말루 감동했어요!! 저도 선배같은 청소년지도사가 될거랍니다!!!
화이팅하세요~

profile_image

윤채호님의 댓글

윤채호 작성일

와... 설렌다...ㅠㅠㅠㅠ
저도 최인선배님 같은 청소년지도사로 남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