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거래소인 ‘넥스트레이드(NXT)’
페이지 정보

본문
국내 최초 대체거래소인 ‘넥스트레이드(NXT)’가 내달 4일 출범한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도 한국거래소(KRX)와 함께 주식거래복수시장이 형성된다.
금융감독원은 12일 유관기관과 함께 한국거래소에서 증권사 대체거래소 관련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제3차 합동.
대체거래소인 넥스트레이드(NXT)가 다음달 4일 출범한다.
한국거래소(KRX)와 함께 주식거래복수시장이 형성된다.
금융감독원은 12일 한국거래소, 금융투자협회, 예탁결제원, 넥스트레이드 등과 함께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유관기관 합동 3차 합동설명회’를.
무엇보다 넥스트레이드가 70년간 이어온 한국거래소의 독점 체제를 깨고 등장한 만큼 거래시장간 경쟁을 통한 한국 자본시장의 도약 기대감이 크다.
넥스트레이드가 주식거래복수시장에서 투자자들의 혼선을 방지하려는 꾸준한 노력으로 판도를 바꾸길 기대해본다.
6월 말부터는 매 분기 거래종목을 선정해 정기변경하기로 했다.
금융당국은 "복수시장체제에서 불공정거래가 발생하지 않도록시장모니터링 체계를 강화하겠다"며 "불공정거래 발생시 무관용 원칙에 따라 엄중하게 제재해 국민들이.
시장의 경쟁력 제고 차원에서 도입됐다.
미국과 일본 등 해외 주요 자본시장에서도 대체거래소가 정착돼 정규거래소와 경쟁하는복수시장체제가 운영되고 있다.
다음 달 4일 출범 이후 2주간 10개 종목을 시작으로 3주차 110개종목, 4주차 410개, 5주차 800.
대체거래소(ATS) 넥스트레이드(NXT)가 출범을 위한 최종 문턱을 넘었다.
ATS 출범에 따라 앞으로 자본시장초유의복수시장체제가 가동된다.
금융위원회는 5일 2차 정례회의를 열고 넥스트레이드의 다자간매매체결회사 투자중개업을 본인가했다.
kr (끝) ▶제보는 카톡 okjebo.
확대 다음 달 4일 국내 최초의 대체거래소(ATS)인 ‘넥스트레이드(NXT)’가 출범한다.
기존 한국거래소(KRX)와 함께복수의 주식거래시장을 형성해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식 거래 가능시간도 길어지고, 새로운 주문 유형도 도입.
kr (끝) ▶제보는 카톡 okjebo.
다양화 등 ATS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12시간 경쟁매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넥스트레이드(NXT)의 경쟁력도 강조했다.
키움증권은복수시장에서의 주문 배분시스템 운영방향을 발표했다.
복수거래소 환경 하에서 '최선 조건인 거래소'로 최적 주문을 판단하고 주문내역.
- 이전글rket)이 열리자 분주히 거래에 나 25.02.23
- 다음글만 아니라 대형 전기 SUV의 가격도 25.02.2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