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및 학생활동
수상실적

광주대 최종환씨, 교육부 성인학습자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12회 작성일 17-03-24 10:09

본문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 청소년상담평생교육학과 최종환(40·대학원)씨가 교육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최 ‘2016년 선취업 후진학 성인학습자 평생학습 활성화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최 씨는 평생교육의 진정한 의미를 찾아 떠나는 행복을 찾는 여정이라는 제목의 수기로 우수상인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상을 받았다.

 

컴퓨터 분야 업무에 종사하던 최 씨는 지난 2015년 광주대 청소년상담·평생교육학과에 편입했다.

 

당초 사회복지사에 관심을 가졌으나 광주대 성인학습지원센터를 통해 진로와 적성 상담을 받고 평생교육 분야를 선택했다.

 

올해 대학원에 진학한 최 씨는 평생교육사와 청소년지도사, 청소년상담사 등 국가 자격증을 비롯해 심리 사회적지지 강사, 응급처치법 강사, 심리 상담사, 아동 미술심리 상담사 등 여러 자격증을 취득했고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에서 응급구조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최 씨는 성인학습지원센터에서 진로·적성 상담과 어려울 때 도움을 받았던 내용을 글로 담았는데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면서 앞으로 평생 교육 관련 분야에서 활동하고 싶다고 말했다.

 

광주대는 2008년부터 교육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관 평생학습중심대학 지원사업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성인학습지원센터를 통해 성인 대학생(만 25세 이상)을 위한 장학금 지원 상담 지원 학업 단절 보완 프로그램 지역 수요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