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남구 평생학습 축제 개최(10월 26일, 오후 1시 30분 ~ 오후 5시)
페이지 정보
본문
광주 남구는 오는 26일 제10회 남구 평생학습 축제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축제의 주제는 ‘함께 배우는 남구, 함께 성장하는 남구’로, 행사 당일 오후 1시 30분부터 주월동 빅스포 뒤 푸른길 공원 광장에서 펼쳐진다.
관내 평생학습 기관 관계자를 비롯해 수강생, 각종 동아리 및 단체 등 1000여명이 참석하는 이날 행사에는 공연과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의 평생학습 성과를 선보인다.
먼저 마을행복학습센터와 KSA 2개 동아리는 식전 행사 무대로 준비한 우쿨렐레 및 백파이프, 색소폰 연주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이어 개막식 무대에서는 평생학습 유공자 및 글짓기 대회 시상식과 수상 작품을 공유하는 낭독회가 열리고, 개막식 이후에는 공연 및 전시·체험 마당이 진행된다.
공연 무대에서는 유안초등학교 학생들의 치어리딩과 남구 장애인복지관의 앙상블 공연, 시각장애인복지관의 난타 공연이 펼쳐진다.
또 남구 장애인복지관과 차오름 문화원, 남구 농아인 쉼터에서는 각각 미술과 공예 작품을 전시하며 주민들과 소통에 나선다.
체험 마당에서는 관내 동아리 및 평생학습 기관, 학교 등 12곳에서 퍼스널 컬러 진단, 네일아트, 다육이 및 비누 만들기, 타로 카드, 라탄 공예, 압화 엽서 만들기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제공된다.
남구 관계자는 “관내 주민들과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면서 평생학습의 가치 및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이전글[월간삶디] 책 읽는 시간 24.10.28
- 다음글[광주청소년활동 반:하다 27호] 광주대 청소년상담평생교육학과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탐험활동" 24.10.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