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교육상담학과 대학원
교수진소개

페이지 정보

학과장 정민

본문

  • 직급 학과장
  • 전화 062-670-2298
  • 이메일 saiyoonj@gwangju.ac.kr
  • 홈페이지
  • 연구실 호심관 2014호
  • 담당과목 상담이론, 학습이론, 심리측정 및 평가, 청소년상담사 외
학력
중앙대학교 수학과 학사
전남대학교 심리학과 석사(상담심리학 전공)
전남대학교 심리학과 박사(상담심리학 전공)
미국 Northeastern University 박사후 과정 수료

<자격증>
청소년상담사 1급
한국상담심리학회 상담심리사 1급
한국상담학회 전문상담사 1급(수련감독)
모래상자치료학회 전문가
한국아들러상담학회 전문가 1급
한국산업인력공단 임상심리사 2급
경력
전남대학교 종합인력개발센터(2005-2007)
무지개의원 부설 심리상담센터(2007-2011)
상담심리학회 광주전남분회 회장(2015-2016)
한국상담학회 광주전남상담학회 회장(2017)
한국아들러상담학회 회장(2021~2022)
현재 : 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
남구학교밖지원센터 소장
진월작은도서관 관장
초월영성상담학회 부회장
주요논문
2023년 모래상자 속의 그림자 분석. 한국모래상자치료학회, 13
2022년 대학생의 다문화 수용성과 다문화효능감 간의 관계에서 다문화교육 경험의 조절효과. 인문사회 21, 13(3)
2021년 초기회상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인문사회 21, 12(3)
2020년 학교농구스포츠클럽 참여 중학생의 신체적 자기개념 및 사회성과 학교행복감 간의 관계. 한국발육발달학회지, 28(3)
2019년 대학생의 내현적 자기애와 SNS중독경향성 간의 관계: 인지왜곡과 사회불안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사회과학연구, 30(4)
2018년 대학 운동선수의 완벽주의 성향과 스트레스 간의 관계에서 자아탄력성의 조절효과. 한국발육발달학회지, 26(4)
2018년 성인학습자의 문화예술교육 만족도가 자기효능감 및 정서 안정에 미치는 영향. 인문사회 21, 9(2)
2017년 대학생 영성척도 개발 및 타당화. 인문사회 21, 8(3)
2017년 대학생의 자아개념과 대학생활적응간의 관계:스포츠 활동 참여의 조절효과. 한국발육발달학회지, 25(2)
2016년 대학생용 삶의 목적 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인문사회과학연구, 17(3).
2015년 중학생의 스마트폰 중독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간의 구조적 관계. 한국청소년연구, 26(3).
2015년 외모에 대한 사회문화적 영향이 지역 여대생의 이상섭식행동에 미치는 영향. 지역사회연구, 23(2).
2013년 사회불안에 대한 성격, 사회적 기술, 부정적 자동적 사고 및 수줍음의 매개효과. 상담학연구, 14(3).
2012년 인터넷 중독과 사이버 비행 아동집단상담 프로그램의 효과. 한국심리학회지:상담 및 심리치료, 24(3).
2011년 우울을 매개로한 대학생의 인터넷 중독 예측 변인들. 상담학 연구, 12(1) 외 다수
주요저서
상담심리학(공저)
집단상담의 이해와 실제(공저)
개인심리학적 상담- 아들러 상담(공저)
청소년 교육론(공저)
개인심리학 상담 원리와 적용(공저)
현대상담기술(공역)
주요활동
광주광역시 경찰청 인권위원
광주광역시 교육청 교원치유지원센터 전문상담위원